총 게시물 5건, 최근 0 건
   

기독교란?

글쓴이 : 정명훈 날짜 : 2015-03-07 (토) 11:13 조회 : 890
이 내용은 기독교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과 믿음의 길에 들어선 이들을 위해 준비한 것입니다.
기독교에 대해서 쉬운 언어와 단순화를 통해 설명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세계 3대종교(이슬람, 불교, 기독교)중 하나입니다.

기독교란?
 사전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는 종교’를 말합니다.
기독(基督)이란 말은 조선시대에 그리스도교가 들어오면서 ‘그리스도(Kristos)’를 한문으로 글자 표기하기 위해 쓰인 단어입니다. 기독교란 한문자체에는 아무 뜻이 없습니다. 마치 프랑스를 예전에는 '불란서'(佛蘭西)로 표기한 것처럼 말입니다.

기독교는 그리스도교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종교입니다.
기독교 신앙(믿음)의 핵심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영생)의 약속을 믿는 것입니다.(요3:16) 

그렇다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 말은 헬라어로서 ‘예수는 그리스도이다’의 줄임말입니다.
그 뜻은 “예수라는 분은 기름 부음 받은 분이다”라는 말입니다.(그리스도와 같은 뜻으로는 히브리어로 “메시아”가 있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에서는 기름부음을 받은 사람은 왕, 제사장, 선지자였습니다.
왕(나라를 다스림), 제사장(제사를 담당하는 사람-사제), 선지자(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예언자)로 세워질 때 그들의 머리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다스리는 왕이요, 우리의 죄를 없이하기 위해 제사를 담당한 대제사장이며,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전하려 오신 선지자입니다. 라는 뜻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여섯 글자에 담겨져 있습니다.(정말 엄청난 뜻이 담겨져 있죠?)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 교리는 인류 가운데 끊임없이 유전되어 내려오는 원죄를 해결하고 구원(영생)을 얻도록 하기 위해 예수가 이천년 전에 이 땅에 오셨고 십자가에서 고통 받고 죽었다가 3일 만에 부활했다는 것(교리)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의 메시야(구원자) 됨을 당신은 인정하고 믿습니까? 

원죄?
 기독교에서 죄를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합니다.
원죄(原罪)와 자범죄(自犯罪)입니다.
그 중 원죄는 최초 인간이며 인류를 상징하고 대표하는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과의 약속을 깨뜨린 것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이 약속의 내용은 에덴동산의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열매를 먹지 말라는 것입니다.(금단의 열매를 먹었다는 사실보다 인류가 하나님의 약속을 어겼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이 원죄가 인류에게 유전되듯이 자손대대로 다음세대로 이어집니다.
인류가 처음의 약속(선악과에 대한)을 깨뜨림으로 저주에 놓였고 다시 마지막 약속(예수는 구원)을 믿으면 다시 관계가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천국과 지옥
 이 원죄(하나님과의 약속을 깨뜨림)가 해결이 안 되면 죄 때문에 결국은 인간은 고통 받다가 지옥에 가게 됩니다. 반대로 이 원죄가 해결되면 하나님이 계신 천국에 가게 됩니다.
인간을 사랑하셔서 원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수가 직접 오셔서 우리가 받을 죄의 대한 형벌을, 십자가 형틀에서 사형 당함을 대신 치르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께서 의(義)롭게 (옳다고)보셔서 구원을 받아 천국에 가게 됩니다.
이 원죄의 문제가 해결되고 구원받는 길은 누구에게나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배운 사람에게나 무식한 사람에게나 이 도(道)는 똑같이 쉽습니다.(다만 이것을 믿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의 노력이나 행위가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사람이나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이나 동등하게 믿을 수 있는 쉬운 길을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당신 자신에 대해서 설명할 때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라고 말한 이유가 그것입니다.

예수를 믿을 때에 하나님께 가는 방법이 천국의 길이 열리게 됩니다.

더 자세한 것을 알기 원하시면 교회로 문의하시거나 방문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